본문 바로가기
◆ 이재명팩트정리

영어사전에도 없는 고유명사 ‘성남’을 끼워 맞추는 악의적 가짜뉴스!!

by 헤지아카데미 2021. 9. 30.

영화 아수라로 왜곡 비유되는 성남시-코마트레이드 의혹은, KBS가 보도한 ‘이재명 표적’ 수사 의혹…“별건 수사로 압박” 기사 등을 통해 완전한 허위로 밝혀 진 바 있습니다. 

 

"영화 아수라와의 연관성?"은
“후보 이미지에 영향을 주기 위한 악의적 프레임”

 

뉴데일리 보도 “아직 안봤나요?… 영어로 The City of Madness, 우리말로 '성남의 도시'인 이 영화”

가짜뉴스에 대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영화 아수라로 왜곡 비유되는 성남시-코마트레이드 의혹은, 이미 KBS가 보도한 ‘이재명 표적’ 수사 의혹…“별건 수사로 압박”, “가족까지 먼지털이 수사…수사관도 검사 만류” 기사 등을 통해 완전한 허위임이 밝혀 진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뉴데일리 보도 등 일부 언론에서는 영화 제목 중 명사 ‘Madness'를 성남시의 ‘성남’으로 끼워 맞추며, 영화 아수라와 이재명 지사의 연관성을 조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은 가짜뉴스이자 왜곡뉴스이며, 후보 이미지에 영향을 끼쳐 타격을 주기 위한 악의적 프레임입니다.

 

오히려, KBS는 보도를 통해 “검찰이 부당한 압박 수사를 진행했고, 검찰이 요구한 '특정 목적'에 협조하지 않자 피의자 본인과 가족 등을 상대로 먼지털이식 수사·기소를 했다는 의혹이다. 

검찰이 겨냥했다는 표적은 현 여권 유력 대선주자 이재명 경기지사였다.”라는 사실을 명백하게 밝힌 바 있습니다.


[팩트 정리]

"영화 아수라와의 연관성?" -> “후보 이미지에 영향을 주기 위한 악의적 프레임”

 

 

댓글